이즈시(出石)는 효고현 북동부 도요오카시(豊岡市)에 있는 마을인데요, 구 이즈시 번(旧出石藩)의 성하마을로 번성했으며 지금도 옛 정취가 느껴지는 풍경이 남아있답니다. ‘다지마 지역의 작은 교토(京都)’라 불리며, 일본의 중요전통적건조물군 보존지구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또, 메밀국수 가게가 약 50곳이나 있으며 간사이 지역에서 손꼽히는 메밀국수의 명소로 알려져 있어요.
이즈시 성하마을 풍경
도요오카시의 마스코트 ‘겐상’전병과자
선물 가게가 많이 늘어선 거리에서 도요오카시의 마스코트 ‘겐상’전병과자가 눈에 띄었어요. 이 외에도 이즈시의 특산물인 메밀국수나 이즈시 도자기 등도 팔고 있었어요!
이즈시 접시 메밀국수
☆‘이즈시 접시 메밀국수’란?
http://www.hyogo-tourism.jp/korea/spot/110_izushisoba.html (한국어)
접시 메밀국수는 1인분이 다섯 접시인데요, 쫄깃하며 향도 풍부한 메밀국수에 양념을 섞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메밀국수는 일본 전국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지만 이런 특이한 형태로 제공되는 곳은 드물 거예요. 메밀국수 애호가도, 메밀국수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도 분명 만족하실 거예요. 꼭 한번 드시러 오세요!
신코로(辰鼓楼)
그리고 이즈시의 상징이기도 한 ‘신코로’도 보러 갔어요. 현존하는 메이지 시대 초기의 시계탑으로, 지금도 시간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이 날은 눈이 내렸는데 신코로의 설경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이번에는 성하마을 주변을 산책했는데요, 이즈시에는 이 외에도 관광명소가 많이 있답니다.
메밀국수 탐방도 좋고 ! 거리 산책도 좋고 !
여러가지 즐길 거리로 가득한 이즈시를 강!력! 추천합니다!
이즈시초 관광공식가이드(일본어)
이즈시 접시 메밀국수 협동조합(일본어)
이즈시 성터・신코로(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