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0일 목요일

난킨마치(南京町)춘절제

 중국, 한국 등의 동아시아에서는 음력으로 새해를 축하합니다. 요코하마, 나가사키와 함께 일본 3 중화가(차이나타운) 하나인 고베 난킨마치에서도 2 3()부터 6()까지의 4일간, 음력으로 설날을 축하하는 중국 춘절제가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고베 난킨마치 서안문 

춘절제의 분위기

 매년 춘절제에서는, 중국의 전통적인 ()의 춤 사자(獅子) 춤을 선보입니다.
예로부터 전해지는 중국의 풍수 사상에서는 ‘기()’의 에너지가 흐르는 통로를 ‘용맥’이라고 하며 용맥을 콘트롤 하는 것이야 말로 ‘행복, 번영’의 근원이라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가 있기에, 새해맞이를 축하하는 자리에서는 ()의 춤 춘답니다. 그리고 사자는 앞에서 마물로부터 집을 지켜준다는 믿음이 있어, 사자(獅子) 춤은 악귀를 쫓고 복을 맞이하기 위해 춤을 춘다고 하네요.
 
 춘절제 첫날인 3일에는, 경극(京劇) 의상와 화장으로 삼국지의 영웅이나 양귀비(楊貴妃)등의 모습을 재현하여 난킨마치에서 모토마치 상점가까지 행진하는 ‘중국역사인물 퍼레이드(中国史人遊行)’가 있었어요. 외에도 사자가 상점가를 돌아다니며 새뱃돈을 받는 ‘사이친(採青)’이나 중국의 전통 예술인 ‘전지(剪紙;종이오리기 공예), ‘화조화(花鳥画)’의 실연 판매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대성황을 이루었답니다!


사자(獅子)의 춤 

용(龍)의 춤

난킨마치는 중화요리점이나 중화 식재료 등이 늘어서 있어 중화 맛집과 쇼핑을 즐길 있는 상점가예요. 도시적인 거리 속에 있으면서도 마치 중국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동양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속에서 개최되는 1년에 뿐인 최대 이벤트가 바로 춘절제랍니다. 내년에는 여러분들도 체험해 보세요!


Hana (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