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14일 수요일

【효고현의 명물 먹거리】히메지 오뎅

 오늘은 히메지성으로 유명한 도시 히메지시의 명물 먹거리인 ‘히메지 오뎅’을 소개드릴게요!
 일본에서 오뎅은 인기있는 겨울의 국물요리 하나인데요, 계란과 야채, 고기를 깔끔한 맛의 장국으로 끓인 것을 말합니다. 어느 정도 인기가 있냐면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정도로 대중적이라고 할까요.
 히메지 오뎅의 특징은 깔끔한 맛의 오뎅을을 듬뿍 넣은 생강 간장에다 찍어 먹어요. 지난 블로그에서 소개한 B-1그랑프리’에서도 인기를 모았습니다!

 히메지까지는 JR 산노미야역에서 신쾌속 열차를 타면 40분이면 도착합니다역시 히메지의 명물 먹거리라 알려진 만큼 히메지 역 주변에 오뎅 가게가 많이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창업 52년이나 되는 ‘나다기쿠(灘菊)’로 갔다왔습니다!나다기쿠는 많은 가게가 줄지어 서있는 상점가 일각에 있습니다.
나다기쿠

 안으로 들어가면 벽에는 일본 술병들로 장식되어 있고 일본 엔카((트로트)음악이 흘러나와 바로 일본 이자카야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카운터 석도 마련되어 있어 혼자 먹으러 와도 편하게 먹을 있겠네요.

나다기쿠 점내

 이 가게에서는 의자를 진짜 북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독특하고 이쁘네요.

북 의자

 그리고 것이 바로 히메지의 명물 먹거리인 ‘히메지 오뎅’입니다 꼬치에 쇠심, 계란, 두부 튀김, 곤약, 우엉말이 꽃혀 있었어요 지은 밥과 된장국 그리고 채소절임도 같이 나옵니다^^

히메지 오뎅 세트

 맵지 않고 담백한 간장과 깔끔한 맛이 나는 생강은 오뎅 국물과 어울립니다!
 매운 맛을 좋아하는 분은 겨자에 찍어 드셔보세요.


소고기 힘줄, 계란, 두부 튀김

 나다기쿠에서는 사진에 있는 ‘쿠로(흑백)’스타일과 겨울 한정으로 ‘시로(흰색)’스타일이 있답니다. 시로는 가스지루(된장에 술지게미를 풀고 자반 연어나 자반 방어를 넣어 끓인 국)를 사용한답니다. 그것도 맛있겠네요!

 세계문화유산인 히메지성도 구경하시고 몸속까지 따뜻해지는 히메지 오뎅도 드시고 가세요!



Shark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