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1일 수요일

고베・효고 소개 동영상을 만들었어요!

 뉴욕타임지 홈페이지에서 ”Show Us Your City”(여러분의 도시를 소개해 주세요.)라는 기획이 시작됐어요.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 기획은,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를 비디오로 찍어 올릴 수 있는데, 그 동영상이 뉴욕타임지 홈페이지에 게재될 지도 모른다는 거죠.

 효고현을 세상 많은 사람에게 소개하기에 안성맞춤이라 생각해 저희도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취재안은 있었지만, 처음으로 해보는 일이라 우선 가까운 곳부터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아, 제일 유명한 산노미야와 모토마치에서 찍기로 했어요.



동영상 ‘Discovering Kobe’

 먼저 산노미야와 모토마치의 센터아케이드부터 시작했어요.

늘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이 곳은 점포수도 많고 쇼핑을 하기에는 아주 편리한 곳이에요. 일본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가게들도 외국 사람들에게는 흥미로울 거라 생각해 그런 풍경을 찍었어요.

전기제품점

애니메이션 상품점

 다음에 간 곳은 포트타워나 해양박물관이 멋지게 어우러진 공원, ‘고베 메리켄 파크’예요.
 15년전에 일어난 지진 재해의 흔적을 기록한 메모리얼파크도 있어, 고베의 오늘을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엽서나 사진에서 자주 보는 고베의 풍경은 바로 이 곳에 있으니 한 번 보러 오세요.


고베 메리켄 파크

 이제는 구 거류지 고베항이 무역의 장으로 번성했던 시절의 이국적인 분위기가 남아 있는 거리예요. 세련된 고베를 소개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했어요.

 당시의 유럽풍 건물이 많이 남아 있는 이처럼 아름다운 거리는 일본에서도 많지 않기에, 효고현의 자랑의 하나예요.

                               모토마치에 있는 카페                      거류지의 유럽풍 건물 

 2분 30초의 짧은 동영상이라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없었지만, 이 영상을 통해 조금이나마 전세계 사람들에게 고베와 효고의 매력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꼭 한 번 감상해 보세요!!


Shark (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