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0일 화요일

일본의 여름 밤 이벤트

 일본에서는 7월이 되면 학교가 여름 방학에 들어가요. 그리고 여름 방학 때는 일본 각지에서 이벤트가 많이 개최되는데, 그 중의 하나가 ‘불꽃축제’예요. 불꽃축제는 원래 죽은 자의 영에게 공양하는 의미로 오본(추석)연휴 시기에 행해졌다고 하는데, 지금은 오본(추석)연휴 이외에도 개최되며 여름의 풍물시로 친숙합니다.

 불꽃축제에는 위로 쏘아올려 하늘을 수놓는 ‘우치아게 불꽃’과 그림이나 글자 등을 그리는 ‘시카케 불꽃’이 있어요. 매년 불꽃 제조 장인들이 불꽃놀이대회에서 서로 경쟁하듯 새로운 작품을 발표하여 일본의 불꽃 기술과 예술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불꽃의 위상은 세계 제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죠.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불꽃을 한번 보러 오세요!


‘이타미 불꽃축제’

 여름 휴가철의 이벤트로는 불꽃축제 외에 각지에서 개최되는 여름 축제도 유명하죠.
유카타 차림으로 야시장의 노점에서 금붕어 건지기를 하거나 본오도리 춤을 즐기는 게 일본의 여름 특유의 풍경이 아닐까 싶어요.

  ‘야시장 노점 풍경’                                         ‘금붕어 건지기’   

                  ‘야시장 노점의 다코야키’                 ‘여름 축제(단바사사야마 데칸쇼 축제)’



 효고현에는 온천지에서 유카타를 빌려주고 입는 걸 도와주는 서비스도 있어요. 유카타 차림으로 일본의 여름 밤을 즐겨 보세요!!!




동영상 ‘유카타 차림으로 온천을 즐기자’↓(영어)











Hana (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