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고현 내의 튤립 명소하면 아와지시마(淡路島)나 가사이시(加西市)에 있는 플라워센터가 유명한데요, 오늘은 독특한 플라워 아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단토 튤립 축제”를 소개할게요.
도요오카시(豊岡市) 단토초(但東町)의 튤립밭에서는 매년 튤립 축제가 개최됩니다. 4월이 되면 70만 송이의 형형색색의 튤립이 피기 시작합니다.
단토 튤립 축제의 메인인 “플라워 아트”는, 약 10만 송이의 튤립을 사용해 밭 전체에 그 해를 상징하는 그림을 그립니다. 지금까지 ‘일본열도’, ‘아카시해협대교’, 아와지 꽃 박람회의 마스코트 ‘유메핫치’, ‘우주소년 아톰’, ‘헬로키티’, ‘페코짱’ 등이 그려졌습니다.
매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디자인과
주제가 보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해줍니다.
2000년 유메핫치(아와지 꽃 박람회 마스코트)
2005년 헬로키티
2012년의 아트는 ‘겐키 다루마(건강 오뚝이)’입니다. 어떤 그림이 될지 지금부터 기대되네요!
튤립밭에서는 특산품 판매와 바자회, 튤립 꽃따기, 사진 콘테스트 등도 동시에 개최됩니다. 그리고 점심식사 메뉴는 근처에 있는 식당 ‘아카바나 소바노사토’의 메밀국수가 어떨까요? 아늑한 산촌마을에서 열리는 꽃 축제로 놀러 오세요!
☆단토 튤립 축제☆
개최기간:2012년 4월 하순(예정)
개최장소:도요오카시 단토초 하타야마 아자사카쓰 튤립밭
입장료:어른 500엔 / 초·중학생 200엔
교통편:
오사카 혹은 고베에서 젠탄 특급 버스로 도요오카로 이동. 도요오카, 에바라, 요카 역에서 젠탄 버스 이즈시 행에 탑승하여 이즈시에서 하차(30분). 오쿠후지 행으로 환승하여 ‘몽골하쿠브쓰칸마에’에서 하차(20분)후 도보 5분
☆기타 튤립 명소☆
다음 포스팅은 【봄의 꽃】히메지 성의 벚꽃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Hana(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