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6일 화요일

【봄의 꽃】아와지 하나사지키의 유채꽃

 효고현의 꽃 명소의 하나로 유명한‘아와지 하나사지키’는, 15헥타르의 넓은 부지에 사계절 꽃들이 피어 아카시해협대교와 오사카 만을 배경으로 250 그루의 꽃이 아름답게 앞에 펼쳐집니다.

 특히  시기는 유채꽃이 가장 아름답고 3 상순부터 꽃이 피기 시각하여 4월에 만발합니다. 동요에도 나오는 유채꽃밭은, 일본 사람들에게 낯익은 풍경의 하나라고 있지요.
유채꽃 하면 노란 색을 떠올리실 같은데요, 아와지 하나사지키에서는 보라색의 유채꽃을 감상하실 있습니다. 마치 노란 색과 보라 색의 융단을 처럼 유채꽃의 아름다운 색채의 대비를 감상하실 있습니다. 2가지 유채꽃을 합치면 100 그루가 넘는다고 합니다.

유채꽃밭

지금 아와지 하나사지키에서는 ‘하트풀 프로젝트’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원내 곳곳에서 하트 모양으로 초목을 심어 알록달록한 하트로 원내를 채우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하트로 가득 원내는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기분을 느끼실 있을겁니다.

하트 모양이 보이네요!

 그 중에서 특히 아름다운 곳이 2 그루의 자라난화를 사용한 하트 모양입니다.
곳은 숲으로 가려져 있어서 전망대에서 없기 때문에 원내를 조금 걸어가야 하는데요,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으니 감상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Earth work(대지 예술)’라고 목초를 사용한 독특한 예술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올해는 하트 모양 4개를 이어붙여서 네잎 클로버 모양과 비슷하게 목초를 심었답니다.
 네잎클로버를 발견한 사람에게는 행운이 찾아온다는 말에 따라 오시는 분들에게 행운의 상징을 보여 드리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전망을 보실 있고 산책길 따라 걸어서 꽃밭과 화단을 천천히 즐기실 있습니다! 다만, 꽃밭과 화단은 출입이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꽃을 따는 것도 금지되어 있으니 매너를 지키시고 꽃을 지켜보는 마음으로 감상하세요!

자라난화 꽃밭

 로그하우스 휴게소에는 특산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있습니다. 아와지시마의 신선한 해산물과 농산물, 꽃의 직매도 하고 있습니다. 유채꽃 시기의 특산품은, 까나리 볶음과 생치어 등이 유명한답니다. 눈과 맛으로 아와지시마를 만끽하세요!

 아와지시마에서는 밖에도 명소, 경승지,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명소를 돌아보는 스탬프 랠리도 개최 중입니다! 스탬프 북은 특산품 판매 매장에서 1 200엔으로 판매되어 있습니다.

스탬프

 아름다운 유채꽃과 함께, 꽃의 섬인 아와지시마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아와지시마 자연

아와지 하나사지키

아와지 하나헨로

                                      
스탬프 랠리

                                            

다음 번은 ‘오지 공원의 벚꽃’을 소개드릴테니 기대하세요!!




Yoko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