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일 화요일

【고베】기타노 이잔칸에 갔다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효고현청에 인턴을 나온 학생입니다. 대학교에서는 관광을 전공하고 졸업 후에는 관광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여러분께 고베의 관광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효고현 고베시에 있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거리 기타노이진칸(北野異人館) 거리를 산책했습니다. 고베의 중심 산노미야에서 도보 약 15분 거리에 있으며 고베의 유명한 관광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기타노이진칸 거리는 1867년 고베항 개항과 더불어 외국인 주택지로 조성된 곳입니다. 고국을 떠난 외국인들이,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고지대에 집을 짓고 바다를 보면서 고향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이진칸 거리는 일본에 있으면서도 외국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합니다.

이 집은 가자미도리노 야카타(풍향계의 집)(風見鶏)입니다.
지금부터 약 100년 전에 독일 무역상 G.토마스가 자택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었다고 합니다. 현존하는 이진칸 중에서 유일한 벽돌 건물로 당시에도 굉장히 드문 것이었습니다.


바람에 방향을 알리고 마귀를 쫓는다는 풍향계가 꼭대기에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집 안에는 풍향계의 실물크기의 레플리카가 설치되어 있어서 풍향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이 분은 이번 취재를 도와주신 KOBE관광 봉사 가이드 분입니다!


실내는 클래식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고 독일의 건축 양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집 안에서 가장 큰 방이 어린이방입니다.


서재에는 중국과의 무역이 성공한 것을 증면하듯이 중국의 가구가 놓여 있었습니다.
가구에는 기린이 조각되어 있고 매우 고급품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각 방에는 디자인이 다른 샹들리에가 설치되어 있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다음에 간 곳은 모에기노 야카타라는 이진칸입니다. 미국 총영사의 저택으로서 건축되었으며 가자미도노 야카타와는 대조적으로 밝은 녹색의 외관이 특징입니다.


현관에 들어가면 휴게용 벤치가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쉬었다 가세요♪



이 방은 응접실이며 게스트를 위한 공간입니다. 난로 위의 거울을 보면 창문을 보지 않아도 바깥 경치가 보이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베란다에서는 고베의 시가지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해먹을 기둥에 달아매서 유유자적한 시간을 보냈을겁니다♪


난로는 각 방마다 모양이 달라서 너무 예뻤습니다.
오늘은 2군데의 이진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어요??이진칸의 분위기를 직접 오셔서 느껴 보세요!


마지막으로 가자미도리노 야카타 앞에서 기념촬영! 고베의 기타노 이진칸 거리에 놀러 오세요~!!

이진칸 개요
★가자미도리노 야카타
주소                 고베시 주오구 기타노초3-13-3
개관시간           900-1800
휴무                6월, 2월의 첫째 화요일(휴무가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무)
요금                 어른 500, 2관권(가자미도리노 야카타·모에기노 야카타)600, 고등학
                        생 이하·65세 이상 무료  
교통편              각 노선(JR·한큐·한신·지하철) 산노미야 역 하차 후 북쪽으로 도보 15
문의                 고베시종합인포메이션센터 TEL 078-3220220
HP                   http://www.kobe-kazamidori.com/kazamidori/ (일본어)

모에기노 야카타
주소                 고베시 주오구 기타노초3-10-1
개관시간           900-1800
휴무                 연중무휴
요금                 어른 300, 2관 공통권(가자미도리노 야카타·모에기노 야카타)600
교통편              각 노선(JR·한큐·한신·지하철) 산노미야 역 하차 후 북쪽으로 도보 15
문의                 고베시종합인포메이션센터 TEL 078-3220220
HP                 http://www.feel-kobe.jp/sightseeing/spot/?sid=94 (일본어)

가이드 정보
NPO법인 KOBE관광 봉사 가이드
이진칸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