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6일 수요일

고베•난킨마치 춘절제(春節祭)

한국, 중국 등의 동아시아에서는 음력으로 새해를 성대하게 축하합니다. 고베의 난킨마치(차이나타운)에서도 음력 새해에 맞춰 1987년부터 춘절제가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25번째를 맞이합니다.


2 9일부터 17일까지 이벤트가 많이 개최되었는데요, 설날 2 10일에는 ‘중국역사인물 퍼레이드(中国史人遊行)’ 화려하게 펼쳐졌습니다!

중국역사인물 퍼레이드는, 경극(京劇) 의상와 화장으로 삼국지의 영웅이나 양귀비(楊貴妃) 등의 모습을 재현하여 고베의 거리를 행진합니다.

사진 제공:난킨마치 상점가 진흥조합

사진 제공:난킨마치 상점가 진흥조합


그리고 축제 기간 매일 () 춤과 사자(獅子) 춤의 공연을 있습니다.


사자의 춤(사진 제공:난킨마치 상점가 진흥조합)

올해는 고베의 고등학교와 고베 화교총회 등의 참가에 더해, 싱가폴에서 Jalan Besar Community Club(JBCC)’가 초대를 받아 참가했습니다.(2009 상해에서 개최된 용춤 세계대회에서 우승)

저도 직접 JBCC 무대를 보고 왔어요. 30 동안 박력 넘치는 용의 춤!!! 그날은 너무 추웠지만 추위를 잊을 만큼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눈앞에서 보는 용의 춤은 박력만점!!

외에 맛있는 부타만(돼지고기 만두) 깨찰빵, 닭튀김, 치마키(대나무잎으로 ) 등의 포장마차가 늘어서 있어 식도락을 만끽할 있었습니다.
또, 화조화(花鳥画) 실연 판매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대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부타만(돼지고기 만두
                                                  

 화조화(花鳥画)

내년에는 여러분들도 춘절제를 체험해 보세요. 난킨마치는 춘절제 때가 아니더라도 맛집과 쇼핑을 즐길 있으니 한번 놀러 오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히메지(姫路) 쇼샤잔 엔쿄지 (書写山圓教寺) 소개합니다!



Hana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