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25일 목요일

【아트•예술】아와지 인형 조루리

【아트·예술】 세 번째는 효고현 아와지시마에 전해지는 전통예능을 소개합니다.
우선 아와지시마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혼슈(本州)와 시코쿠(四)를 이어주는 아와지시마는, 세토내해 바다에 떠 있는 섬으로 일년 내내 쾌적하고 온화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대도시 고베에서 버스로 1시간 이내로 도착합니다. 해산물과 온천 그리고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도 감상할 수 있는 피서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백단원


10월부터 11월은 코스모스가 한창!

 또한 일본의 건국 신화 중에서 ‘일본에서 처음으로 탄생한 섬’이라고 적혀 있어 고대에는 조정에 음식을 헌상해 왔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드리는 ‘아와지 인형 조루리’는, 아와지시마가 자랑하는 전통예능으로 500년의 역사를 지닌 국가지정중요 무형민속 문화재입니다.
하나의 인형을 숙력된 조종사3명이 조종하며 샤미센의 연주와 대사독특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애환이 담긴 인간사를 생생한 움직임으로 만들어내는 인형들의 훌륭한 무대가 펼쳐집니다.


이 인형 조루리를 공연하는 극장 ‘아와지 닌교자’가 2012 8월에 이전 오픈했습니다. 현대적인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내부는 나무의 향기가 가득한 고풍스러운 극장입니다. 하루에 5번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아와지 닌교자》

아와지 인형 조루리는 미국, 유럽, 아시아, 대양주의 여러 나라 등 28개국에서 공연했으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아와지 인형 조루리의 세계를 느껴보세요!


《관련 링크》

효고 투어리즘 가이드 아와지 닌교자


아와지 닌교자(공식HP)


《아와지 닌교자》

입장료:어른 1,500, 중·고등학생 1,300, 초등학생 1000, 유아 300
공연 시간:1000, 1100, 1300, 1400, 1500
휴관일:매주 수요일 및 연말 휴관 있음(확인 필수)
 ※출장 공연 등이기 때문에 휴연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시는 길:산노미야에서 고속버스 타고 후쿠라에서 하차, 후쿠라에서 도보 바로(1시간 30)



 
Yu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