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13일 화요일

【봄의 꽃】오지동물원의 벚꽃

 고베 시내에는 벚꽃 명소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벚꽃 뿐만이 아니라 귀여운 팬더도 만날 수 있는 고베시립 오지동물원(王子動物園)을 소개할게요.


 고베시립 오지동물원은 고베시 나다구에 있어요. 이곳은 고베의 중심지와 가까우면서도 조용하고 한적한 지역인데, 문화시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동물원 주변에는 효고현립미술관도 있고 미술관에서 오지동물원으로 이어지는 길을 ‘뮤지엄 로드’라고 부릅답니다.



 오지동물원 최고의 벚꽃놀이 명소는 헌터 저택입니다.  헌터 저택은 이름대로 영국인인 E.H.헌터 씨가 살던 이진칸(외국인 주택)입니다. 건물은 예전에 이진칸 거리에 있었지만 후세에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오지동물원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현재 고베에 남아 있는 이진칸 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에요.

 매년 4, 8, 10월에 일반 공개되며 특히 벚꽃이 피는 계절에는 저택에서 내려다 보는 경치가 근사하여 인기있는 벚꽃 감상 명소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야간 조명을 설치해서 밤에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고, 벚꽃터널를 거니는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오지동물원에서는 800 종류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동물이 바로 팬더랍니다.
 팬더관에서는 중국에서 암컷 더 ‘탄탄(旦旦)’의 귀여운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요!




 동물원은 동물의  살던 환경을 최대한 유사하게 재현하여 동물들의 자연스럽고도 다양한 표정을 가까이에서 만날  있어요.





 또한, 오지동물원 근처에는 고베문학관이 있습니다. 건물은 원래 간사이가쿠인대학교의 예배당으로 지어진 유서있는 건축물입니다. 관내에서는 고베와 인연이 깊은 메이지 시대 이후의 문인들을 시대와 테마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화창한 , 고베에서 귀여운 동물과 문학을 함께 만나보시면 어떨까요?


고베시립 오지 동물원
주소:고베시 나다구 오지초 3-1

교통편:
(JR)나다  하차 북쪽으로 도보 5
(한큐)오지코엔 하차 서쪽으로 도보 3
(한신)이와야 하차 북쪽으로 도보 10

개장시간:
3-10 900-1700(입장 마감 1630까지)
11-2 900-1630(입장 마감 1600까지)

휴장시간:매주 수요일(공휴일인 경우는 개장), 1229-11

입장료:일반(고등학생 이상) 600, 중학생 이하 무료




고베 문학관 (일본어)



다음 포스팅에서는 【봄의 꽃】단토 튤립 축제를 소개합니다.



Ping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