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13일 월요일

【다이라노 키요모리(平清盛)】역사관

 지금 일본에서 방송 중인 NHK 대하사극 드라마 ‘다이라노 키요모리’가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1 21 ‘드라마관’ 그리고 ‘역사관’도 같은 날에 고베시 내에 오픈했습니다!

 ‘역사관’은 신카와 운하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옛날에 다이라노 키요모리가 구축한 유서 깊은 항구 ‘오와다노토마리(大輪田)’가 있었던 곳입니다. 현재의 고베 항은 오와다노토마리를 기조로 발전한 것이며 또한 일송 무역은 곳을 거점으로 발전했습니다. 키요모리와 인연이 깊은 지역이라고 말할 있겠네요!

역사관

 역사관 내에는 키요모리가 살았던 헤이안 시대의 생활과, 고베 항의 발전, 후쿠하라쿄(福原京)에 관한 유적과 출도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헤이안 시대의 생활을 패널로 전시

구스노키·아라타초 유적

일송무역과 키요모리

 매주 토요일일요일휴일에는 ‘고베·키요모리타이’  공연하는 즐거운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고베·키요모리타이

 그리고 역사관 내에는 ‘효고 후루사토(고향)관’이 들어가 있습니다. ‘효고 후루사토(고향)관’은 해산물, 손수 만든 산채절임, 된장, 간장 등 효고의 향토의 맛과 정성껏 만든 수공 공예품 등, 효고현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가게입니다일본술이나 과자 등 효고의 토산물은 이 곳에서 구입하세요!!


효고 후루사토(고향)


역사관(오와다노토마리 회장: 고베시 효고구 나카노시마 2-1-7 주오오로시우리 시장 서쪽

개최일시 : 2012 1 21()-2013 1 14(900-1700(입장 1630까지)

교통편 : 지하철 가이간 주오이치바마에 역에서 도보 1분, JR 효고 역에서 도보 18

입장료 : 어른 300)(역사관 ), 700(드라마관·역사관 세트 티켓)
             초·중학생 150(역사관 ), 350(드라마관·역사관 세트 티켓)


 다음 블로그는 ‘키요모리자야(찻집) 오셋타이와 노후쿠지 절’을 소개드리고 다이라노 키요모리 시리즈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하세요!





Ping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