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30일 화요일

【아웃도어•야외활동】롯코산(六甲山)에서 등산을 즐기자!

 요즘 일본의 젊이들 사이에서는 등산이 붐인데요, 컬러풀한 등산복 입고 등산을 즐기는 여성들을 일컫는 Yama()Girl’이란 말도 생길 정도로 지금 등산은, 푹 넓은 세대에게 인기가 있는 아웃도어 활동의 하나랍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롯코산(표고 931m), 효고의 자연을 대표하는 중의 하나이며 간사이 지역 제일의 아웃도어 레저 존입니다. 도시에서도 교통이 편리하여 도심과의 접근성도 좋기 때문에 웅대한 자연을 가까이 느낄 있는 인기 명소입니다. 또한 롯코산·마야산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천만볼짜리 야경’이라는 창사를 받으며 일본 3 야경의 하나로 선장되어 있습니다.

 롯코산에서의 전망

롯코산 야경

 그런 아름다운 롯코산에서 등산을 즐기시는 것은 어떠세요?
 롯코산은 세계에서도 보기 드물게 하이킹 코스가 많은 산으로,  이상 코스가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초보자 코스인 아시야가와 역에서 산꼭대기, 그리고 아리마 온천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롯코산 초급 코스》 소요시간 약 4시간

※한큐 아시야가와 역까지의 교통편
JR 신코베 역에서 산노미야 역까지 지하철로 약 3, 한큐 선으로 환승하여 아시야가와 역까지 보통열차로 약 15

한큐 아시야가와 ····아시야가와 역에서 강을 오른쪽에 두고 산으로 출발!
 
고자노타키····폭포의 시원함을 느낄 있는 명소.
 
록가든····일본의 록 클라이밍 발상지.
 
가자후키이와····첫번째 절경 포인트!! 바로 아래 펼쳐지는 오사카 만을 눈에 바라볼 있습니다.


가자후키이와
 ↓
아마가토게····완만한 길이 이어지니 계절의 꽃을 보면서 올라갑시다.
 
혼조바시아토····혼조바시아토를 넘어가면 나나마가리에 이릅니다. 가파른 비탈은 등산 초보자에게는 험난한 곳의 하나입니다.
 
잇켄자야 식당····산 정상 부근의 식당. 자동판매기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잇켄자야 식당
 
롯코산 산조····도착! 여행 기념으로 六甲山最高峰(롯코산 최고봉)이라고 적 기둥 앞에서 기념사진을 한 컷!!
 
아리마 온천····일본 3 온천의 하나로 손꼽히는 아리마온천에서 등산에서 쌓인 피로를 풀어 주세요무료 아시유(족탕) 있습니다.

아리마 온천 아시유(족탕)

※아리마온천에서 산노미야까지의 교통편
고베전철 아리마온센 역에서 출발, 아리마구치 역에서 환승하여 다니가미 역으로 이동한 후, 호쿠신 급행전철을 타면 산노미야 역 도착

《이것만은 알아두자! 등산 매너》

·다른 등산객과 마주치면 ‘콘니치와(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합시다.

·산에서는 길을 양보합시다

·내가 만든 쓰레기는 내가 다시 가져갑시다.


Feel KOBE 롯코산 지도  (한국어·영어·중국어)


《추천! 롯코산 관련 링크 모음》

·‘효고 발견’ 롯코산




 롯코산 등산에 꼭 한번 도전해 보세요!
 다음 블로그에서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곳 등을 소개합니다. 다음 달에도 계속해서 【아웃도어·야외활동】시리즈로 인사드릴게요!



Soo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