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10일 금요일

고베와 한신 아와지 대지진

고베시는 효고현 내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예요.
오사카에서도 신쾌속 열차로 약 20분.
없는게 없어 쇼핑을 하든 식사를 하든 아주 편리한 거리죠.
고베는 일본에서도 세련된 거리로 유명한데, 특히 아트나 패션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최고의 곳이죠.
또 일본 내에서도 살고 싶은 도시 상위에 올라 있어요.





고베에서 제일 인기가 있는 관광 명소라 하면 아마 구 거류지겠죠? 이 곳은 약 140년전 개항과 함께 외국인들을 위한 주거와 무역의 장으로 번영했어요. 세련된 카페나 숍이 이국적인 벽돌 건물 안에 들어서 있어 고베시만의 차분한 분위기를 가진 지역이에요.




또 하나의 인기 명소는 난킨마치(南京町)라는 중화거리. 아주 활기차고 가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지는 곳이죠. 맛있는 중국 음식을 이것 저것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지금의 이 아름다운 고베를 보는 것만으로는 15년전의 끔찍한 모습을 상상도 못하시겠죠? 1995년 1월 17일에 발생한 한신 아와지 대지진으로 인해 빌딩이 무너지고 집이 불타 고베를 중심으로 6000명 이상의 생명이 희생되었어요.

고베에 오시면 꼭 메리켄파크에 있는 ‘고베항지진재해 메모리얼파크’나 ‘사람과 방재 미래센터’에 가서 지진 재해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하네요.

메모리얼파크에서는 대지진의 경험과 교훈을 후세에 전하기 위해 당시 모습 그대로 관리 보존해두고 있고, 방재센터에서는 당시의 자료와 영상도 볼 수 있어요.
많은 사람의 인생을 바꿔버린 그 ㄸ일을 잊지 말아야겠어요.

고베의 역사를 알고 거리를 걸어보면, 고베 사람들의 강인함과 도시의 아름다움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진 당시의 뉴스
http://www.youtube.com/watch?v=otk7-KLgrC0&feature=related

사람과 방재 미래센터
http://www.dri.ne.jp/english/index.html




Shark (Hyogo Tourism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