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31일 화요일

【다이라노 키요모리(平清盛)】드라마관 오픈!

 2012 1월부터 NHK 대하사극 드라마 ‘다이라노 키요모리’의 방송이 드디어 시작되었어요! 더불어 고베에서는 드라마 속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드라마관’이 오픈했답니다. 오늘은 이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드라마관’을 소개드릴게요.

 JR 고베 역에서 하차 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사진에 있는 표지가 보입니다. 그대로 쭉 가다보면 에스컬레이터가 있으니 그거 타고 올라가면 드라마관 입구로 도착입니다.

고베 부근의 안내 표지

2012년 1월 24일 화요일

【다이라노 키요모리(平清盛)】NHK대하사극 드라마 “다이라노 키요모리”가 시작되었습니다! What’s 다이라노 키요모리?


 일본에서는 NHK 대하사극 드라마라는 유명한 역사 속의 인물을 주인공으로 국민 드라마가 인기있는데요, 일본 사람들은 매주 일요일 밤에 방영되는 대하사극 드라마를 즐겨 봅니다.
 대하사극 드라마가 관광 활성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드라마 촬영지나 드라마 주인공과 관련이 깊은 곳은, 방송 주목을 받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이것은 마치 영화 ‘로마의 휴일’을 보고 사람들이 로마의 촬영지를 찾아갔듯이 드라마의 영향력이 그만큼 크다는거죠.
 2012 대하사극 드라마의 주인공은 ‘다이라노 키요모리’입니다. 그가 고베시 등과 깊은 관계가 있기에 효고현 내는 지금 온통 키요모리로 한창입니다.
그런데 다이라노 키요모리는 도대체 어떤 인물이었을까요?

다이라노 키요모리란?

2012년 1월 10일 화요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2 연하장》
효고현의 현초(県鳥)

 여러분, 새해 많이 받으세요!